처음으로

한글인터넷주소: "한추회"














 
한글인터넷주소 추진 총연합회 관련 공지사항 및 언론보도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제 목 : 한글인터넷주소 등록 정책 개정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한추회 번호  16
게시일자  2002-06-13 09:35:24 조회  8484




한글인터넷주소 등록정책 개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넷피아 한글인터넷주소사업본부 입니다.


오는 7월 1일부로 한글인터넷주소의 '등록정책'을 '등록약관'이라는 이름으로 수정, 변경,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글인터넷주소의 등록정책을 개정함으로써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한글인터넷주소에 관한 분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를 정착시키고, 한글인터넷주소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키워드형 자국어 인터넷주소에 있어서는 한국이 세계의 종주국이고, 지금은 명실상부한 모델국인 바 한국의 등록정책 및 약관은 세계 각국의 자국어 실명 인터넷주소 시장의 기본이 될 것입니다. 이에 기존 도메인과 유사한 수준의 국제적 기준으로 등록 정책을 개정하였습니다.

등록정책 변경의 개요는 일관된 '선접수 선등록' 원칙, 기존 권리자와 한글인터넷주소 등록자의 이해관계를 조정할 수 있는 분쟁조정제도의 수립, Whois DB의 원칙적 공개, 유보어의 범위조정 등 입니다.

특히 2002년 6월 한 달을 상표권 보호 계몽기간으로 정하고, 실명의 권리가 있는 이해관계자가 해당 기간동안 한글인터넷주소를 우선 등록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실명의 권리를 갖고 있는 이해관계자께서는 관련 한글인터넷주소를 등록하시어, 한글인터넷주소에 대한 실권리를 보호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ㆍ문 의 : 한글인터넷주소사업본부
ㆍ전 화 : 02-2165-3000
ㆍe메일 : 마케팅@넷피아 / mk@netpia.com


-운영자에게-


  누리집의 저작권은 "한글인터넷주소추진총연합회"에 있습니다.